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서산 유기방 가옥_고택의 봄을 알리는 노란 수선화

솔숲에 노란 수선화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난 서산 유기방 가옥을 가 보았습니다.
유기방 가옥 입장료는 성인 기준 8000원 이며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2023년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풍경은 3월 17일 부터 4월 말까지 개최 된다고 합니다.
방문 일자는 3월 30일 임을 참고 바라며 고택의 뒤편 솔숲에는 노란 수선화가 만개하여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마주할 수 있었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 후 처음으로 마주한 수선화가 피어난 물레방아 풍경도 나름 예쁘네요... 

입장료를 지불하고 이곳을 통과하여 쭈욱 올라가면 한옥으로 지어진 전통가옥 유기방 가옥입니다. 

서산 유기방 가옥은 일제 강점기에 지어진 전통가옥이며 한옥 민박체험, 솔숲 탐방을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계절 중 수선화가 산등성이에 가득 피어난 봄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서산의 아름다운 여행지 입니다.

고택의 뒤편 솔숲 산등성이가 온통 노란빛 수선화가 화사하게 피어 있어 4월 중순 까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으나 주말엔 많은 분들이 찾아 북적일 수 있으니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며 수선화가 가득한 노란 봄 풍경을 즐기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평일 이른 시간에 방문하여 솔숲에 곱게 피어난 노란 수선화를 마음에 담아 가며 여유 있게 힐링 할 수 있었답니다.

솔밭 길을 거닐며 감성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서산 유기방 가옥 수선화.

유기방 가옥 수선화는 오래전에 사진을 즐기시는 분들한테만 익히 알려진 출사지로 유명세를 타던 곳인데 세월이 흘러 입장료를 받는 서산의 대표적인 봄꽃 여행지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네요.

유기방 가옥 산책길 어디를 가나 노란 수선화가 만개하여 절정의 봄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가 울창하게 자리한 산등성이를 따라 걸으며 노란 봄을 마주함이 어찌나 좋았던지 이곳 저곳에서 탄성과 즐거움의 소리가 끊이질 않게 들려오고 노랗게 피어난 아름다운 수선화 가득한 꽃밭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담는 모습이 정겨워 보입니다.

노란 수선화와 고택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은 긴 겨울 끝에 봄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물인 것 같습니다.

오롯이 아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수선화가 피어난 아름다운 솔숲 길.

솔숲 길은 일정한 관람 동선 없이 발길 닿는 대로 아름다운 감성을 느껴보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유기방 가옥은 몇해전 부터 입장료를 받으면서 주변도 정리되고 주차공간도 마련되고 가옥 주변의 솔숲 수선화 밭도 규모가 상당히 커져 수선화가 피어나는 봄이면 인산인해를 이루는 서산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노란 수선화 만발한 고택의 봄과 편안한 쉼을 느껴보고 싶다면 서산 유기방 가옥을 찾아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노란 수선화가 가득한 솔밭 길을 걸어 보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