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영월 선암마을 한반도 지형_ 영월 오간재 전망대

자연이 아름답게 만들어준 우리나라 지형을 닮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강원 영월의 대표적인 명승지 한반도 지형입니다.
주차료 2000원, 입장료는 없습니다.

영월 10경 관광안내도를 한반도 모양으로 제작하여 설치하여 눈길을 끕니다.

한반도 지형을 보기 위하여 찾아가 주차 후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벽면에 하트 모양의 포토존이 있어 예쁜 사진 한장 담아 보았네요.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는데 가을색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을 볼 수 있네요.

한반도 지형을 보기 위해서는 오간재 전망대로 가야 하는데 주차장에서 이렇게 데크로 만들어 놓은 길을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약간의 수고를 하며 오르다 보면 산길이 예뻐 천천히 걷다 보면 자연의 향기 속에서 힐링도 할 수 있답니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에 태극기 바람개비도 설치되어 있어 오가는 분들이 이곳에서 인증 사진을 담고 지나가고 있더군요.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로 향하다 보면 데크길과 흙길로 만들어진 길을 따라 계속 산길을 걸어가야 하기에 약간의 힘듦도 있지만 지루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이 아름다웠답니다.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찾아와 보는 풍경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자연이 만들어준 매력적인 풍경에 감탄사만 나오네요.

한반도 지형은 영월 서강을 대표하는 경관으로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지형이 한반도의 모습과 닮았다 하여 한반도 지형이러 불린답니다.

전망대에서 왼편으로 내려가는 데크 계단이 있어 내려가 보았답니다.

계단을 내려오니 또 다른 전망데크가 있네요.
이곳에서 한반도 지형을 보니 더 예쁜 풍경을 마주하는 것 같아 인증 사진 몇장 담아 보았네요.

한반도 지형 오른편에 있는 마을을 카메라 줌으로 당겨 사진으로 담아보았는데 전형적인 농촌의 풍경이 아름답네요.
아마도 한반도 지형을 휘돌아 흐르는 평창강 너머 선암마을 인가 봅니다.

한반도 지형은 평창강과 주천강이 합류하여 서강을 이루는 지점 끝머리에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즘 지자체별로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관광지를 많이 소개하고 있는데 영월 선암마을의 한반도 지형이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삼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우리나라와 똑같은 모습을 볼 수 있는 영월 한반도 지형은 자연이 만들어준 수려한 경관을 보며 영월의 매력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