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_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지루한 장마가 끝나고 소나기가 오락가락하며 무덥던 날 바다와 호수를 같이 볼 수 있는 당진 삽교호 관광지를 찾아 바다공원을 산책해 보았답니다.
삽교호 관광지는 함상공원, 놀이공원, 바다공원, 먹거리 등이 풍부하여 레트로 감성을 즐기는 여행지로 최근 떠오르며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바다가 그리워지고 생각날 때 접근성이 좋아 자주 가는 곳인데 방문 당일 하늘이 너무 예뻐 많은 사진을 담아 보았네요.
맷돌포로 이어지는 바다 사랑길 옆으로 간조로 드러난 갯벌 위에 어선 한 척도 뭉게구름 가득한 하늘 아래 멋진 뷰를 보여주네요.

바다에는 서해대교 및 바다를 볼 수 있는 데크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 간조로 인하여 데크길이 갯벌 위에 드러나 있습니다.

데크길로 향하며 상가와 대관람차가 있는 곳을 뒤돌아 보아도 사람이 보이질 않네요.
평소 같으면 많은 분들이 찾아와 예쁜 바다 풍경을 보며 추억을 만드는 곳인데 무더위와 소나기 때문인지 이날 바다공원은 쓸쓸함을 느낄 정도로 너무 조용하였답니다.

삽교호 관광지는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도 좋으며 인근에는 맷돌포, 왜목마을, 장고항, 한진포구 등도 있어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데크길을 걷다 보니 갈매기 한 마리가 비상을 준비하고 있네요.

앞으로는 바다를 뒤로는 삽교호 관광지 뷰를 볼 수 있는 이 데크길은 200m로 만조 시 바다 위를 걸어가며 산책할 수 있는 멋진 길입니다.

데크길 중간에 있는 복어 방주 조형물 쉼터에서 잠시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을 피해 쉼을 가지며 뭉게구름 가득한 하늘을 보는 것도 참 멋지네요.

잠시 쉬어갔던 쉼터를 뒤돌아 보니 환상적인 하늘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하늘과 바다를 눈으로 보고 즐기며 걷다 보니 바로 데크 끝 전망대에 도착하네요.

사방으로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는 전망대에는 파도 형상으로 만들어진 물의 신비란 조형물이 하늘 향해 설치되어 있고 그 아래에는 돌고래 모양의 조형물도 같이 있답니다.

간조로 물이 빠져 갯벌이 드러난 바다 위에 점점이 떠있는 어선들과 갯골도 자연이 만들어준 아름다운 풍경이 되어 시선에 담깁니다.

멀리 함상공원과 삽교천 배수갑문도 보이고요.
삽교천 방조제는 길이가 3.3km로 1979년 10월에 준공하였으며 고 박정희 대통령이 준공식에 참여하여 마지막 공식행사를 했던 곳입니다.

뭉게구름이 가득한 하늘 아래 저 멀리 서해대교가 있는 바다 풍경도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할 만큼 아름답게 눈에 담깁니다.

하늘이 너무 예쁜 날이다 보니 자꾸 카메라에 손이 가며 사진을 담게 되네요.

예쁘다 예쁘다 하며 산책을 할 수밖에 없는 풍경이 사방으로 펼쳐져 하늘과 구름이 다했던 날... 삽교호 바다공원입니다.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정말 좋았던 날이지만 무더위에 사람이 없어 오롯이 혼자만 즐겼던 날.

풍요란 배의 형상 조형물로 긴 장마 끝에 한해의 풍요를 기원하듯 아름다운 하늘 아래 멋지게 서있네요.

태양의 창이란 조형물이 있는 이곳 데크에도 만조 시에는 바닷물이 들어차는 곳인데 간조로 바닥이 드러나 있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갈매기들이 모여있어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름에 한동안 갈매기들 눈치 보며 사진을 담아 봅니다.

평소에는 갈매기에게 새우깡을 주며 멋진 인증 사진을 남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보는 곳인데 이날은 무더위 때문인지 한 사람도 보이지 않았답니다.

순간 날갯짓하며 비상하는 갈매기의 모습도 뭉게구름 두둥실 떠있는 하늘과 어우러져 정말 예쁘지요.

창공에 갈매기가 날아들고 바닥 분수대에서는 물을 세차게 뿜어내 하얀 물줄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 시원함을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산책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이동하며 바라본 하늘을 가득 메운 뭉게구름이 삽교호 바다공원의 여름을 아름답게 만들어 놓는 것 같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찾은 삽교호 바다공원은 긴 장맛비로 인하여 어두워졌던 마음을 걷어낼 수 있는 하늘과 구름이 다해준 멋진 여름 풍경을 마주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당진 삽교호 관광지는 시원한 바다 풍경을 볼 수 있고 싱싱한 먹거리 해산물도 많아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찾아 아름답게 펼쳐진 바다 뷰를 배경으로 예쁜 추억도 만들고 맛난 음식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